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스파티필름에 대해: 공기정화식물

반응형

오늘 면접을 보러간 곳 대기실에 식물들이 아주 잘 관리되어 있었다. 면접을 앞두고 긴장했는지 아니면 건물 안에 그렇게 잘 자라있는 식물이 낯설었던 건지..시선이 잘 가지 않았는데 자세히 보니 생화였다. 건물 관리자로 보이는 아저씨가 물을 줘야 된다며 들어왔는데 정말 정성으로 키운 탓인지 너무나 싱그럽고 울창하게 다양한 식물들이 작은 정원을 이루고 있다.

 

그 중 푯말에 보이는 그 이름. '스파티필름'

나는 면접 준비를 하다말고 이 식물에 대해 검색을 하기 시작했다. 

 

스파티필름(Spathiphyllum)은 아이비과(Araceae) 속에 속한 대표적인 실내용 초목 식물이라고 한다. 남미 지역을 비롯하여 세계적으로 40여 종 정도가 있는데, 대다수는 열대/아열대 지역에서 발생하는 식물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대형 마트나 꽃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스파티필름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여러 개의 새하얀 꽃과 큼직한, 광택있는 짙녹색 잎사귀이다. 여름철 이후 거의 거세가 되면서 그림자에서 잎들의 색이 이전보다 진해진다는 특징이 있다.

스파티필름은 대부분의 조건에 매우 적응력이 좋다. 그러나, 광도, 습도 및 온도에 따라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천천히 식물의 건강 상태를 익혀 나가며 관리해야 한다. 스파티필름은 실내에서 가장 많이 인식되고 인기 있는 식물 중 하나인데, 이는 그 선명한 잎차이와 선한 꽃을 이루는 재배 기간 등의 특징 때문입니다.

 

이 식물은 꼭지가 납작한 뿌리 지조로 나무와 비슷한 뿌리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식물의 안정적인 재배와 생장을 유지하기 위해 한 시간 이내로 바다나 강물을 사용해 뿌리를 세척해야 합니다.

 

스파티필름은 상당히 물이 좋아해서. 적극적인 물 관리가 필요하며, 유기 비료나 다량의 용액 투입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스파티필름은 일부 화분에 심어지며, 적정한 수분을 제공하면 자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택과 선명한 잎차이 등 좀 더 생명력 있는 재배기간을 지키기 위해서는 차분하게 식물을 배치하고 유지해야합니다.

공기정화 식물

스파티필름은 일반적으로 층층으로 배치하여 감지할 수 있는 공기 중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역할이 있기 때문에, 출입문이나 창문 근처와 같이 오픈 프레임이 많은 곳에 배치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황산 6, 칼륨 8 등을 만족하는 영양 상태에서 생산/재배됩니다. 스파티필름은 실내 및 실외 기상 조건에 따라 큰 차이가 있으므로 재배관리가 필요합니다. 스파티필름은 물과 온도 검사뿐만 아니라 공기 상태까지 설정해야하며, 이 과정에서 일정한 행동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파티필름은 매우 미끈미끈하게 유지되어야 하며, 특히 건조한 대기를 제공해야합니다.

 

물 관리와 올바른 환경 설정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탁상용 조명에 적합하며, 반사 시스템이 거의 없으면 적절한 색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적정한 조명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스파티필름은 동물이나 강간에 노출될 때는 중독성 있는 실내 식물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  대규모 실내 공간에서는 좋은 소음/진동 제어 역할을 합니다. 스파티필름은 실내장식/미술분야에서 상당히 이목집중 받는 식물 중 하나이며, 적절한 조합으로 인테리어 또한 연출됩니다. 수분과 온도 공급이 잘 조정되어야답니다.

반응형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센스  (0) 2023.06.30
집에서 혼자 노는법  (0) 2023.06.29
습한날씨 청소법  (0) 2023.06.29
시계추 매커니즘  (0) 2023.06.19
Conte ; 이야기 : ‘콩테의 어원  (0) 2023.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