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감바스

반응형

감바스(스페인어: gambas)는 스페인식 새우 요리의 한 종류로, 감바스 알 아히요(Gambas al ajillo)감바스 알 피랴필(Gambas al pil-pil)이 주로 알려진 요리입니다.

감바스 알 아히요(Gambas al ajillo)는 스페인 전통요리로 대표적인 감바스 요리 중 하나입니다. 이 요리는 신선한 새우, 갈릭(마늘),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 고추가루(파프리카 유형), 바질 또는 페르실로 장식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요리 방법은 올리브 오일을 뜨겁게 가열한 후, 마늘과 고추가루를 넣어 향을 내게 한 후 허술하게 벗겨진 새우를 넣어 볶습니다.

감바스 알 피랴필(Gambas al pil-pil)은 감바스의 또 다른 인기 있는 요리입니다. 이 요리는 매콤한 고추와 마늘이 들어가 특징이 있으며, 감바스 알 아히요와 조리법이 비슷합니다. 차이점은 피랴필 요리에서는 고추 기름과 샤프론으로 감칠맛을 더해 매콤하게 맛을 낸다는 점입니다.

 

감바스 요리는 전채 요리로 보통 스페인의 전통적인 타파스(Tapas)와 함께 제공됩니다. 타파스는 작은 음식으로 구성된 다양한 스페인 식품 중 하나로, 나이트라이프, 파티, 캐주얼 다이닝의 인기 메뉴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바스 요리를 시도해보시면 스페인의 다양한 맛과 멋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감바스 요리의 역사

감바스 요리의 역사는 꽤 오래되었으며, 스페인 남부 지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감바스는 영어로 새우를 의미하며, 이 요리는 주로 알리칸테 지방, 안달루시아 지방, 발렌시아 지방에서 유래했습니다.

안달루시아 지방의 감바스 알 아히요(Gambas al ajillo)는 마늘과 올리브 오일을 사용해 새우를 볶아 만든 요리입니다. 이 요리는 농촌 지역에서 국부 마을들에서 발견되었으며, 하얀 작은 토막 상추(Berenjenas or cojonudos)와 함께 서빙됩니다. 발렌시아 지방의 감바스는 토마토 소스와 함께 새우를 구운 요리인 감바스 알 아 포르노(Gambas al ajillo con tomate)입니다. 이 요리는 보통 '우파'(olla podrida)라는 뜻으로 스페인의 전통 요리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알리칸테 지방에서는 감바스 알 피랴필(Gambas al pil-pil)을 주로 즐기며, 이 요리는 고추와 마늘이 들어가 매우 맛있게 된답니다.

요약하자면, 감바스 요리는 정말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스페인 전역에서 즐겨지는 전통 요리 중 하나입니다. 감바스 요리를 통해 스페인의 음식문화와 역사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감바스 만드는 방법

감바스 요리의 레시피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감바스 알 아히요(Gambas al ajillo) 레시피:

*재료: 신선한 새우(제거할 게 선 있으면 제거), 마늘(다진 것 2큰술), 청양고추(다진 것 1개), 올리브 오일(적당량), 소금(적당량), 후추(적당량), 고추가루(1/2 스푼 정도), 바질 또는 파슬리(장식용)

 

1.새우 껍질을 벗기고 꼬리만 남기고 송이 부분을 제거합니다.

2.새우에 소금과 후추를 뿌려줍니다.

3.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중약한 불로 가열합니다.

4.다진 마늘과 청양고추를 프라이팬에 넣고 향이 날 때까지 볶아줍니다.

5.고추가루를 넣고 볶아줍니다. 식용유를 두른 팬에 새우를 넣고 중약한 불로 헤엄치게 익혀줍니다.

6.마늘, 고추기름, 소금, 후추를 넣고 조금 더 볶아줍니다.

7.바질 또는 파슬리로 장식합니다.

감바스 알 피랴필(Gambas al pil-pil) 레시피:

*재료: 신선한 새우, 마늘(다진 것 2큰술), 올리브 오일(적당량), 청양고추(다진 것 1개), 샤프론(가루 또는 실), 소금(적당량) 1.팬에 감바스 새우를 넣고 기름에 담글 때까지 볶아줍니다.

2.새우를 팬에서 빼고 마늘, 청양고추, 샤프론, 소금 등을 넣고 볶아줍니다.

3.새우를 다시 팬에 넣고 기름이 피라 구름처럼 생길 때까지 볶아줍니다.

4.필요에 따라 빵과 함께 서빙합니다. 이와 같이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감바스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맛있는 김치전 만들기  (0) 2023.07.11
수박 맛있게 자르는 법 및 보관법  (0) 2023.07.11
연어스테이크  (0) 2023.06.29
더치커피(Dutch coffee)  (0) 2023.06.29
크림커피에 대해  (0) 2023.06.28